비문증
(비문증은 눈에 올챙이, 지렁이들이 움직이는듯 보이는 현상입니다.)
레이저 수술
비문을 레이저로 부숴주는 수준에 불과하고 레이저가 망막에 손상을 줄 수 있어서 위험성이 있습니다.
유리체 절제술
망막질환으로 가스를 넣는 유리체 절제술은 1년 이내 100% 백내장이 오고, 단순 비문증 유리체 절제술은 1년 이내 20% 백내장이 오는데 1년 이내에 오지 않는다면 상당히 느리게 온다고 합니다.
초고도근시(-10디옵터 이상)일 경우 망막이 매우 얇아져 있어서 유리체 절제술이 어렵습니다. 수술은 부작용 감안하고 해볼지 불편해도 안고 살아갈지 선택입니다.
결론적으로 아직 해결할 방법이 없습니다.
더 심해지지 않도록 관리하면서 살아야 합니다
구글에 eye floater pineapple 검색해보시면 대만 연구 자료가 나오는데 파인애플에 섬유질을 녹이는 성분이 있어 비문이 좋다는 내용입니다.
(비문증 개선에 영양제의 효과는 아직 의견이 분분합니다)
비문증 환자가 매일 파인애플 100~300g을 3개월 간 섭취하면 비문증 증상이 평균 70%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에 참여한 Fooyin University Hospital 안과의사 훙치팅은 대만 연구팀이 3년 간 비문증 환자 388명에게 각기 다른양의 파인애플을 섭취하도록 했으며, 그 결과, 비문증 감소 백분율과 파인애플 섭취량이 정상관 관계를 보였다고 언급했다. 해훙 의사는 비문증의 경우 파인애플 추출액에 함유된 효소가 미세섬유질에 증식하는 세포외물질을 분해하고 효과적으로 가수분해가 이루어졌기 때문으로 보인다며, 파인애플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도 유리체에 가장 주요한 항산화 물질로 작용하여 백내장을 예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적정량을 섭취할 것을 권고했다. 비문증은 흔히 볼 수 있는 안과질환으로 눈을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노화로 인해 유발되며, 눈 앞에 검은 점이나 검은 선, 낚시 바늘 등의 모양이 떠다니는 현상이다.
주의: 공복에 드시면 위가 안좋아질 수 있습니다